<구글>

 

뉴질랜드 초록홍합효능 뼈에 좋다?!

 

일반 홍합은 참담치라고해요. 형태는 장란형으로 각정 쪽으로 가면서 좁아지고 뒤쪽으로 가면서 넓어지고 각정은 전단에 있고 뾰족해요. 조가비의 겉면은 흑색이나 때로는 갈색으로서 광택이 있는 두터운 각피로 덮여 있으며  성장선은 크고 확실하다고해요. 조가비의 안쪽은 강한 진주광택이 있지만 연변부는 광택이 없는 흑갈색이며 조가비는 두텁고 단단하다고해요. 크기는 가장 80mm 각고 140mm 각폭 55mm가 되는 대형 종이라고해요.

 

분포범위가 넓어 우리나라의 전연안에서 볼수 있지만 남해안에 많다고해요. 서식장은 해수비중이 높은 고함수역인 외양에 면해 있는 연안의 암초지대라고해요. 여기에 족사로써 부탁하여  생활 한다고하는데요. 서식 수심은 조간대의 조저선 부근에서부터 수심 40m 되는 곳까지지만 수심은 5~10m 되는 곳에 많이 산다고해요.

 

난생형으로 산란기의 봄에 산란한 알을 해수 중에서 수정한 다음 발생하여 3~4주간 부유생활을 하고 곧 부착생활을 한다고해요. 부착은 수심이 얕은 곳에 있는 암초 등에 부착하는데 성장에 따라 점차 깊은 곳으로 이동한다고해요. 우리 국민들이 즐겨 먹는 식품에 하나인데요. 이것을 삶아 말린 것을 담채라고하는데 중국 대륙으로 수출하기도 한다고해요.

 

자연산을 이용하고 있지만 광복 이후에 남해안의 일부 지역에서 바다양식을 하기 시작해 최근에는 양식고가 연간 약 5천톤에 달한다고해요. 주로 건제품 형태로 식용으로 이용되고 있지만 일부는 날것으로 조리용으로 이용하는 것도 있다고해요.

 

일반적으로 진주담치도 홍합이라하는데요. 진주담치는 형태에 다소 변이가 있는 편으로 장란형이며 각정 쪽으로 가면서 좁고 두쪽으로 가면서 넓어진다고해요. 조가비의 겉면은 흑색이나 때로는 갈색으로서의 광택이 있고 성장선은 작지만 확실하고 조가바의 안쪽은 청백색이고 조가비는 홍합보다 다소 얇다고해요.

 

그 반면 뉴.질.랜.드산인 관절에 좋은 초.록.홍.합은 참견쟁이 관리들이 끼어들어 그 반짝이는 에메랄드 녹색의 정체가 조개껍질이지 몸체의 일부가 아니라는 것을 발견하기 전까지는 초록입술 홍.합이라 불렀다고해요. 뉴.질.랜.드인들은 오랜 세월 동안 이 커다란 푸른 껍질의 홍.합을 먹어왔다고해요. 몸집이 작은 유럽의 패류만 다뤄봤다면 이 홍.합을 다루기란 쉽지 않다고해요. 더 유아하고 초록색의 껍질에서 싸여 초록입 홍.합은 유럽인들의 기대치에 더 가까웠기 때문에 곧 수출 상품이 되었다고해요.  < 출처 - 네.이.버.지.식.백.과 >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을 연구하던 학자들이 마오리족이 관절염이 거의 없고 관절이 좋다가는 것을 발견했다고해요. 그 이유를 찾다 발견한것이 초.록.홍.합이라고해요. 그래서 오늘은 뉴질랜드 초록홍합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국물이 끝내줘요! 홍합이든 섭이든 정말 많이 먹고 자랐는데...너무 좋아요~마오리족 티비에서 봤는데 정말 튼튼해 보이더라구요~~^^

 

 

 

[ 뉴질랜드 초록홍합효능 ]

 

 

뇌 건강과 시력 건강에 좋다고해요.

오메가3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활발한 두뇌활동을 할수 있고 집중력향상과 치매예방에 좋으며,

시력에도 좋다고해요.

 

뉴질랜드 초록홍합효능 혈관에 좋다고해요.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혈관성 질환에 좋다고해요.

 

관절염에 좋다고해요.

천연항염증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염증통증을 줄어 주고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켜 준다고해요.

 

뉴질랜드 초록홍합효능 천식에 좋다고해요.

천식을 발병하게 하는 류코트리엔이란성분의 수치를 낮춰 주어 천식을 완화해준다고해요.

 

 

 

간에 좋다고해요.

아미노산과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손상된 간세포의 회복으로 간기능을 활성화해 피로를 빠르게 회복해준다고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