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샤인머스켓
샤인머스켓

 

샤인머스켓 효능 5가지 노화예방에 좋다?

 

일본에서 1988년 스튜벤과 알렉산드리아를 이종 교베해 만든 아끼즈21호와 하쿠난을 인공 교배해 만든 청포도의 일종이라고해요. 일본종자단속법에 따라 2006냔 픔종 등록하였고 일본 오카야마현의 특산품으로 인기가 높다고해요.

 

우리나라에서는 2006년에 처음으로 식재되었다고해요. 2012년 이후 로열티 없이도 재배와 수출할수 있는 정식 권리르 획득했다고해요. 일본산과 우리나라산의 품질 차이가 없고 이 품종의 수출 국가 또한 우리나라와 일본이 유일하다고해요. 일반 거봉 포도에 비해 수출 가격이 약 3배 이상 높은 고급 포도라고해요.

 

우리나라에서는 2017년 기준 전국 재배 약 800ha, 1.2만톤을 생산하고 그중 300톤을 중국과 홍콩,대만,싱가폴,인도네시아,베트남 등으로 수출한다고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최초 재배지기도 한 경상북도에서 재배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지고 상주와 김천 같은 기존 포도 주산지를 중심으로 재배 면적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해요.

 

과실이 익어 쪼개지거나 송이에서 탈락하지 않으며 재배가 쉽고 거동에 비해 내한성이 강하고 숙기가 늦고 저온에 보관할 경우 최대 3개월까지 저장이 가능해 수출에 접합하다고해요. 수확기는 8월 하순에서 10월 중순이며 송이는 500~550의 원추형이고 과실은 황색이 섞인 연두색의 대과로 12~14g의 단타원형을 띤다고해요. 껍질이 얇고 씨가 거의 없으며 재배시 지베렐린 처리를 하면 무핵 재배가 가능하다고해요.

 

일반적인 캠벨 포도의 당도가 14~16브릭스에 비해 당도가 18~20브릭스로 높다고해요. 그리고 산도가 낮다는 특징이 있다고해요. 껍질 채 먹을수 있는 청포도로 과육은 단단하고 아삭하다고해요. 또한 식감이 있고 즙이 많고 유럽 포도에서 맡을 수 있는 향이 강하고 씹을수록 망고와 같은 향이 난다고해요.

 

지인분이 말씀해 주시더라구요. 엄청 비싸다구요. 정말 슈퍼가니 엄청 나더라구요! 무슨 포도송이 하나에 만원이 넘는지...그런데 정말 달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당이 있으신 분들이 드시지 않는게 좋아요. 너무 달아서 당이 올라 갈수 있거든요. 그래도 샤인머스켓 효능을 보니 정말 좋더라구요. 그래도 먹을만 하니 그렇게 비싸고 사람들이 찾고 있겠죠. 언제 한번 큰맘 먹고 사먹어 봐야 겠어요~그래도 포니 비쌀땐 1만원정도되니 그냥 겨울에 거봉 사먹는다고 생각하면 되죠 뭐!!

 

 

 

[ 샤인머스켓 효능 ]

 

 

치아 예방에 좋다고해요.

올레오놀산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구강과 치아건강에 좋다고해요.

 

샤인머스캣 효능 갱년기에 좋다고해요.

레스베라트롤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껍질에 들어 있다고해요.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를 예방해주고 심장을 보호하며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신경안정에 좋아

갱년기에 좋다고해요.

 

혈관 건강에 좋다고해요.

아르기닌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혈관을 확장시켜 주어 피를 원활하게 해준다고해요.

 

샤인머스켓 효능 뼈 건강에 좋다고해요.

칼륨과 클로로필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퇴행성 관절염을 막아주고 통증을 줄여 준다고해요.

 

피로회복에 좋다고해요.

구연산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젖산을 분해해 근육의 피로를 풀어 준다고해요.

그리고 활력을 주어 위액과 식욕을 증진시켜 파르틴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 입맛을 돋궈 준다고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