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수박
수박

면역력에 좋은 하늘수박 효능 7가지 수박씨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하늘수박은 한국과 일본,타이완,중국,몽골에서 분포되어 있다고해요.하늘타리나 과루등,천선지루라고도 한다고해요. 산기슭 이하에서 자라고 뿌리는 고고구마 같이 굵어지고 줄기는 덩굴손으로 다른 물체를 감으면서 올라간다고 하는데요. 잎은 어긋나고 단풍잎처럼 5~7개로 갈라지며 갈래조각에 톱니가 있고 밑은 심장 밑 모양이라고해요.

 

꽃은 7~8월에 피고 2가화이고 노란색이라고해요. 수꽃은 수상꽃차례로 달리고 암꽃은 1개씩 달린다고해요. 꽃받침과 화관은 각각 5개로 갈라지고 화관갈래조각은 실처럼 다시 갈라진다고해요. 수술은 3개이고 암숙은 1개이며 열매는 둥글고 지름 7cm 정도이고 오렌지색으로 이고 종자는 다갈색을 띤다해요.

 

한방에서는 뿌리를 왕과근 열매를 토과실 종자를 토과인이라고하는데요, 뿌리는 통경과 이뇨,배농에 쓰고 과육은 민간에서 화상과 동상에 사용하고 종자는 거담과 진해,진통에 쓰거나 소염제로 쓰이며 뿌리에서 받은 녹말은 식용으로 쓰이거나 약용으로 쓴다고해요.

 

하늘수박은 섭취 방법은 열매를 물에 달이거나 말린뿌리를 차로 끓여 하루 세번 마시면 된다고해요. 하지만, 하늘수박은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은 많이 마시지 않는게 좋다고해요.

 

그래서 오늘은 하늘수박 효능과 수박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하늘 수박에 대해 생소하신 분도 계실거예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잘 알아보세요^^

 

 

 

하늘수박 꽃
하늘수박 꽃

 

 

 

[ 하늘수박 효능 ]

 

 

당뇨예방과 개선에 좋다고해요.

하늘수박은 혈액순활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당수치조절에 좋아 당뇨예방과 개선에 좋다고해요. 향균작용을 해주어 해열작용으로 열을 내려주거나 병원성균을 억제해주고 독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종기나 고름,부스럼등 통증완화에 좋으며 진통 효과에도 좋다고해요.

 

 

신장기능과 혈압에 좋다고해요.

하늘수박은 신장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동맥기능을 좋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춰주는데 좋다고해요.

 

 

하늘수박 효능 폐건강에 좋다고해요.

폐와 위에 열로인한 마른기침과 갈증 가래에 피가 나오는 증상등 폐건강에 좋다고해요.

 

 

항암작용을 한다고해요.

하늘수박에는 트리테르페노이드와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고 암세포를 제거해준다고해요. 유방암부터 유선암,폐암,복수암등에 효과가 좋다고해요.

 

 

여성질환에 좋다고해요.

하늘수박은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에 좋다고해요. 또한 유방종양이나 유선염증상에 좋고 자궁경부암에도 좋다고해요.

 

 

하늘수박 효능 기관지에 좋다고해요.

하늘수박에는 사포닌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기관지 질환에 좋다고해요.

 

 

황달에 좋다고해요.

하늘수박은 간과 대사및 배설이 원활하지 않아 피부가 노랗게 되는 증상인 황달을 개선해준다고해요.

 

 

 

 

수박
수박

 

 

 

[ 수박씨 효능 ]

수박씨는 수박을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그냥 먹게 되는 씨인데요. 이런 씨가 이렇게 효능이 좋은지 몰랐네요~그래서 수박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노폐물배출과 방광염 완화에 좋다고해요.

수박씨는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을 맑게하고 방광염에도 좋다고해요.

 

 

다이어트에 좋다고해요.

수박씨에는 리놀렌산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체지방의 축적을 막아 주어 다이어트에 좋다고해요.

 

 

성장발달에 좋다고해요.

수박씨에는 각종 비타민과 칼슘,단백질,무기질 등의 많은 성분들이 들어 있어 성장발육에 좋다고해요.

 

 

혈액순화에 좋다고해요.

수박씨에는 시트룰린 아미노산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환하게 해주어 신장 질환에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도와 준다고해요.

 

 

피부와 변비에 좋다고해요.

수박씨는 여드름등 피부질환에 좋고 변비에도 좋다고해요.

 

 

배앓이에 좋다고해요.

수박에는 쿠쿠르비타신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해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막아준다고해요. 또한 배앓이가 잦은 아이들의 기생충 예방에도 좋다고해요.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해요.

수박씨에는 단백질과 지질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또한,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많이 들어 있다고해요

그래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좋다고해요.

 

 

수박씨는 주스로 갈아 마시거나 수박씨를 씻어 마른팬에 볶아 먹으면 된다고해요. 이렇게 몸에 좋은 하늘수박과 수박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솔직히 수박씨는 먹어도 그만 않먹어도 그만이였는데 이제는 잘 먹어줘야 겠어요~~^^ 올 여름 수박 많이 드시고 건강해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