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적색양파
적색양파

자색 양파즙 효능과 양파 보관법

 

우리 음식의 대표적인 양념 채소 중 하나인 양파는 알싸한 매운맛과 단맛이 있는 식재료로는 찌개나 볶음,국,샐러 등 무궁무진한 활용법을 가지고 있는 채소인데요. 양파는 토마토와 수박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생산량이 많은 3대 채소중 하나라고해요. 고대 이집트에서는 노동자들이 원기를 북돋아 주는 음식으로 여겼따고해요. 원산지는 서아시아로 추정되고 있고 우리나라에는 조선말에 미국이나 일본에서 도입된것으로 짐작하고 있다고해요. 양파가 뿌리인줄 아는 사람들이 많다고해요. 우리가 식용하는 양파는 껍질이 겹겹이 쌓여 있는 비늘줄기 부분이라고해요. 오늘은 자색 양파즙 효능과 양파 매운맛 빼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정말 양파 너무 좋아해서 요리 한번 할때마다 양파 엄청 넣거든요. 그리고 단맛을 내서 너무 좋더라구요. 쌩으로 춘장이나 고추장이 찍어 먹어두 맛있구요! 정말 양파 너무 좋아요~~^^

 

 

[ 양파 고르는법 ]

무르지 않고 단단하고 껍질이 선명하고 잘 마른것이 좋다고해요. 들었을땐 무거워야 되고 크기는 비슷한게 좋다고해요. 싹이 나 있는 것은 푸석거리거나 속이 빈거라해요. 보관을 잘못하면 악취가 나서 냄새로 좋은 양파를 구분하는 것도 좋다고해요. 싹이 보이지 않고 어두운색을 띠지 않고 껍질이 얇지만 잘 벗겨기지 않는것이 좋다고해요.

 

 

[ 국산과 중국산 구별방법 ]

 

국산

통양파로 껍질이 부드러워 잘 찢어지며, 뿌리털의 대부분이 남아 있으며, 줄기 부분이 길다고해요.

깐양파는 세로줄이 희미하고 간격이 넓으며, 조직연하고다고해요. 비늘의 쪽수가 적고 겉면이 전체적으로 흰색을 띠고 있다고해요.

 

중국산

통양파는 껍질이 질기고 잘 찢어지지 않으며, 뿌리털이 제거되어 짧으며, 줄기 부분이 짧다고해요.

깐 양파는 세로줄이 뚜렷하고 간격이 좁으며, 조직이 단단하다고해요. 비늘의 쪽수가 많고 겉면이 전체적으로 녹색을 띠고 있다고해요.

 

 

[ 양파 손질법 ]

양파의 양 끝부분을 칼로 잘라낸후 겉껍질을 벗견낸후 깨끗하게 물로 씻어낸 다음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세요. 양파의 세로줄을 따라 썰명 채를 치거나 다지기가 쉬우며, 세로줄에 맞추어 수직으로 크게 썰명 동그란 모양의 슬라이스를 만들수 있다고해요. 양파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물에 잘 녹기 때문에 생으로 먹을땐 찬물에 잠깐 단가두었다가 꺼내 먹으면 양파 매운맛 빼기로 매운맛을 줄일수 있지만, 너무 오래 담가두면 알리신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한다고해요.

 

 

[ 양파 보관법 ]

 

 

수분이 많기 때문에 비닐 팩 등에 밀봉후 보관하면 수분이 빠져나기지 않아 썩지 않는다고해요. 냉장 보관 하실때도 쉽게 무르고 역한 냄새를 풍기를 쉬운데요. 밀종하지 않고 망에 담겨 있는 상태로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걸어두는 것이 좋다고해요. 서로 맞닿아 있으면 상처가 나고 습기가 차기 때문에 양파 사이에 끈으로 묶어 닿지 않게 하면 좋다고해요. 깐 양파는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 하시면 되세요. 채 썬채로 오래 두면 양파의 톡 쏘는 맛이 사라지기 때문에 통째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해요.

 

양파는 양파밥,옥수수 양파죽,프렌치 어니언수프,계란 양파죽,소고기 양파국,양파 감자국,참치찌개,소고기찌개,돼지고기 고추장찌개,취나물 양파생채,우삼겹 양파냉채,두릅 양파샐러드,닭 가슴살 양파샐러드,닭고기 양파볶음,두부 양파볶음,양파커리구이,양파전,양파튀김,양파김치,오이양파김치,양파장아찌,적양파 피클,양파주스,양파 차,치즈 양파빵,포카치아,양파칩등으로 드시면 되세요.                                 < 출.처 - 네.이.버.지.식.백.과 >

 

 

[ 양파 매운맛 빼기 ]

 

1. 양파 채썰기 -> 찬물이나 얼굴물 물4컵과 식초 2,3큰술과 설탕 2큰술을 물에 풀어 

                       양파를 10분간 담그기

2. 그냥 물에는 30분 담그기

 

 

 

[ 자색 양파즙 효능 ]

 
 

면역력에 좋다고해요.

양파 껍질에 퀘르세틴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면역력에 좋아 즙으로 먹을때 껍질까지 같이 먹으면 좋다고해요.

 

자색양파즙 효능 당뇨 예방에 좋다고해요.

높은 혈당을 저하시켜 인슈린 분비를 촉진시켜준다고해요.

 

혈관질환을 예방해 준다고해요.

폴리페놀 성분은 껍질에도 있어 고지혈증과 혈액순환 개선에 좋아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다고해요.

 

눈 건강에도 좋다고해요.

눈의 각막이나 수정체가 흐려지는 백내장을 예방해준다고해요.

또한 각막이나 수정체 투명도가 나빠져 생기는 각종 각막질환을 회복 시켜 준다고해요.

 

항암효과에 좋다고해요.

양파의 붉은빛을 띠는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몸 안의 활성산소를 제거해해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

항암효과에 좋다고해요.

 

고혈압에도 좋다고해요.

퀘르세틴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고혈압 관리에 좋다고해요.

또한, 플라보노이드란 성분이 인체조직에 작용을 해 동맥을 건강하게 해준다고해요.

좋은 콜레스테롤 HDL을 증가시켜 혈액의 점도를 낮춰준다고해요.

그래서 뇌졸중과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고해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줘준다고해요.

폴리페놀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