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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과 용과




용과 효능 6가지와 먹는법으로 면역력에 좋다?


가지에 열매가 열린 모습이 마치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형상과 닮았다고해 붙여진 이름이라고해요. 영어로는 파타야라고 하며 선인장 열매의 한 가지라고 하는데요. 원산지는 중앙아메키라라고해요. 베트남이나 타이완,중국,타이,일본 등 아시아의 따뜻산 지역에서도 경제작물로서 널리 재배되고 있다고해요. 우리나라 제주도에서는 특산품으로 재배된다하구요.


용과가 자라는 묘목을 포트에서 50센티 정도 크기로 키워 정식한 뒤 10개월쯤 지나면 줄기가 1m 이상으로 자라서 꽃이 핀다고해요. 꽃의 길이는 약 45센티인데 하룻밤 동안 만개하였다 다음날에 진다해요. 열매는 타원형으로 꽃잎이 진 뒤 30~40일이 지나면 수확할수 있다고해요. 과육은 100g당 칼륨 할먕이 279mg로 사과나 배보다 월등하다고해요. 인,마그네슘,칼슘,철,아연,나트륨,카로틴,수용성 식이섬유,탄수화물,단백질,지질,비타민C등이 있어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 성분과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해요. 당도는 16~18Brix로 사과와 복숭아와 밀감보다 높다고해요.



품종은 백육종과 적육종,황색종이 있는데요. 백육종은 과피는 붉은색으로 과육은 흰 품종이라고해요. 적육종은 과피와 과육이 모두 붉은 품종이라고해요. 황색종은 과피가 노랗고 과육은 희다하구요. 제주에서 백육종과 적육종만 재배되고 있다고해요. 백육종은 여러 조각으로 잘라 바나나처럼 껍질을 벗겨 먹을수 있는데요. 적육종은 과일의 색소가 손에 묻기 때문에 숟가락으로 떠 먹는게 좋다고해요. < 출처 - 네.이.버.지.식.백.과 >




[ 용과 먹는법 ] 

용과 먹는법은 물이나 ,우유, 요구르트, 꿀물 등을 섞어 믹서기에 갈아 억어도 좋고 화채나 젤리를 만드는데 주재료로 사용되기도 한다고해요.


오늘은 용과라는 과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그러니 잘 알아보시고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면 되시는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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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과 효능 ]


혈관성 질환에 좋다고해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관에 침전물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심근경색,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 예방에 좋다고해요. 또하느 칼륨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혈관에 좋지 않는 나트륨 배출을 해준다고해요.


 다이어트에 좋다고해요.

100g당 1g 이상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다고해요. 그래서 변비에 좋고 껍질로 차로 만들어 먹으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다이어트에 좋다고해요.


소화기능에 좋다고해요.

섬유소가 많이 들어 있는데요. 내장의 부피를 늘리고 소화기관을 통해 원활한 통과를 도와 연동운동을 촉진시킨다고해요. 그래서 과민성 대장암 등 심각한 질병을 예방한다고해요.


눈 건강에 좋다고해요.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고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눈 건강에 좋다고해요.


피부미용에 좋다고해요.

비타민C 성분이 많은 만큼 피부 미백과 피부탄력,보습 등에 좋다고해요.


면역력에 좋다고해요.

곰팡이나 박테리아 감염의 입구나 성장을 막아주는 백혈구 수를 증가시켜준다고해요.

그래서 세포재생을 촉진시켜주고 상처를 빠르게 낫게 해준다고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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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용과 효능과 용과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좋지 않아요!

용과는 찬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은 적당히 드시는게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복통,배탈,설사 증상이 날수 있거든요.

어떤 음식이든 정당히 꾸준히 드시는게 중요하다는거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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