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대하 보관법과 효능 알아보기 면역력에 좋다

 

대.하는 십각목 보리새우과의 갑각류라고해요. 먹이와 산란을 위해 연안과 깊은 바다를 오가며 생활한다고해요. 몸집이 큰 대형 새우로 수명은 약 1년이고 소금구이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고급 새우로 양식을 하기도 한다고해요. 대.하는 몸집이 큰  새우라는 뜻인데요. 일본어인 타이쇼에비는 타이쇼 시대부터 많이 잡힌 새우라는 데에서 유래 되었다고해요. 

 

몸길이는 암컷이 수컷에 비해 커서 수컷이 평균 12~13cm, dkazjtdms 16~18cm라고해요. 큰것을 27cm에 달하는 경우도 있다고해요. 머리와 가슴을 덮고 있는 두흉갑이 매끈하고 털이 없는데요. 두눈 사이로 튀어나온 이마뿔이 길고 곧은 것이 특징이라고해요. 몸 색깔은 연한 잿빛이나 회색을 띠고 몸 표면에 진한 회색 점 무늬가 흩어져 있다고해요. 머리가슴의 아랫면와 다리는 노란색과 꼬리는 주홍색이고 그 끝은 어두운 갈색 빛을 띤다고해요. 

 

주로 깊은 바다에 살다 산란기가 되면 연안으로 이동한다고해요. 작은 갑각류와 무척추 동물의 유생을 잡아 먹고 우리나라에선 서해와 남해에 서식한다고해요. 수온이 약 20~26도 정도인 곳을 좋아하고 4~6월 사이에는 짝짓기와 산란이 이루어진다고해요. 암컷은 대개 밤에 알을 낳고 짝짓기를 통해  수컷으로 부터 받아 보관하던 정자를 저장낭으로부터 풀어 알을 수정시킨다고해요. 암컷은 한번에 약 60만개의 알을 낳고 짝짓기와 산란을 마친 새우는 대부분 죽는다고해요. 곧이어 수온이 올라가면 알이 부화해 어린 새우가 되고 이 새우는 가을까지 연안에서 생활하다 겨울이 되어 수온이 낮아지면 깊은 바다로 이동한다고해요. 이듬해 봄이 되면 산란을 위해 다시 연안으로 모인다고해요. 알에서 부화한지 약 1년이 지나면 짝짓기가 가능하고 뒤이어 산란이 끝나면 죽기 때문에 1년 정도 살수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고해요.

 

살이 많고 맛이 좋은 고급 새우로 트롤어업이나 양식을 통해 잡히는데요. 경제성이 높고 보리새우에 비해 기르는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많이 양식되고 있다고해요. 특히 은박지를 석쇠에 소금을 깔고 구워 먹는 소금구이는 상당히 인기가 많다고해요. 단백질과 무기질 함량이 높고 튀김과 구이로 먹을때 껍질째 먹기도 한다고해요.

 

요즘 면역력이 떨어지면 정말 않되요. 그래서 많은분들이 이것저것 알아보시는데요. 대.하가 면역력에 좋다고해요^^ 요즘엔 잘 찾아 먹진 않지만, 한번 먹기 시작하면 정말 엄청 먹거든요^^ 예전처럼 엄청 먹진 않지만, 그래도 자주 챙겨 먹으려고 하고 있어요~ 한번은 가스레인지에 소금구이 해먹다가 못해먹었거든요. 요즘은 안전장치가 있어 후라이펜이 달궈지면 삐~~소리나면서 꺼지더라구요. 그래서 아무것도 못해요...아무것도...ㅠ.ㅠ 그래도 대.하가 요즘이야말로 정말 필요한 것 같으니 다른 방법으로 챙겨 먹어야죠! 그래서 대하 보관법과 대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모두 건강 해지자구요~

 

 

[ 대하 효능 ]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해요.

칼슘이 많이 들어 있다고해요.

이 성분은 골다공증과 골연화증 예방에 좋다고해요.

 

노화 방지에 좋다고해요.

아스타크산틴이란 성분이 들어 있다고해요.

이 성분은 붉은색을 띠는데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노화의 원인인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대하효능 간기능 개선에 좋다고해요.

타우린과 키토산이 많이 들어 있다고해요.

그래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해독작용도 해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기력 회복에 좋다고해요.

타우린 성분이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혈관 건강에 좋다고해요.

타우린이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해요.

이 성분은 테내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고 혈전 생성을 막아주어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막는데 좋다고해요.

 

대하효능피부 미용에 좋다고해요.

키토산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지방에 참착을 방지하고 몸 밖으로 불순물의 배출을 촉진시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해요.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해요.

카로틴이란 성분이 들어 있다고해요.

이 성분이 체내에 흡수가 되면 비타민A로 변환되어 면역강화에 좋다고해요.

 

두뇌에 좋다고해요.

대.하는 갑각류인데요. 그래서 DHA와 키토산 성분이 들어 있다고해요.

이 성분은 건강한 두뇌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오메가3도 많이 들어 있다고해요.

그래서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 발달에도 좋으며 노인분들 뇌 건강에도 좋다고해요.

 

 

 

[ 대하 보관법 ]

 

 

 

대.하는 생물과 냉동이 있어요. 생물은 손질해서 먹는데 냉동은 얼어 있어서 바로 쪄 먹거든요. 한박스에 3만 5천원 정도인데 생물보다 더 쫄깃하고 식감이 더 좋더라구요. 생물은 비싼데 쪄 먹으니 음...살짝 퍼석하다는 느낌...솔직히 냉동이 더 맛있더라구요 ^^  생물은 손질해서 냉동 보관하면 되는데요. 대.하의 껍질을 깐 등쪽 두번째 마디에 이쑤시개를 넣어 검은 긴 내장을 빼내고 옆은 소금물에 흔들어 깨끗히 씻어 보관하시면 되세요. 대하 보관법

 

은 1개월인데 솔직히 1개월 지날때도 있어요! 그래도 부침이나 국 끓일때 먹을때 좋더라구요^^ 제가 새우를 정말 좋아해서 자주 먹거든요^^

 

이렇게 대하 보관법 알아보았는데요. 주말에 새우 사다가 쪄 먹어어야 겠네요~건강 챙겨야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