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고추
고추

미인고추 효능 7가지 피부에도 좋다?

 

고추는 밭에서 고추 나무에서 재배해요. 요즘에는 하우스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는데요. 높이 약 60센치로 풀 전체에 털이 약간 난다고해요. 잎은 어긋나고 잎자루가 길고 달걀 모양 바소꼴로 양 끝이 좁고 톱니가 없다고해요.

 

여름에 잎겨드랑이에서 흰 꽃이 1개씩 밑을 향해 달린다고하는데요. 꽃받침은 녹색이고 끝이 5개로 얕게 갈라진다고해요. 화관은 접시처럼 생겼고 지름 12~18미리라고해요. 수술은 5개가 가운데로 모여 달리고 꽃밥은 노란색이며 씨방은 2~3실이라고해요.

 

열매는 수분이 적은 원뿔 무영 장과로 8~10월에 익는다고해요. 붉게 익은 열매는 말려 향신료로 쓰고 관상용이나 약용으로도 쓴다고해요. 잎은 나물로 먹고 풋고추는 조려 반찬으로 먹거나 부각으로 만들어 먹는다고해요. 고추의 매운맛은 캡사이신이라고 하는 염기 성분 때문이고 붉은 색소의 성분은 주로 캅산틴이라고해요.

 

고온성 작물로 발육에 알맞은 온도는 25도라고해요. 비옥하고 물이 잘 빠지는 곳에서 잘 자라며 말린 고추와 풋고추용의 2가리조 나누는데요. 사자와 라지벨,피멘토 등의 피망 고추가 있다고해요. 한국의 고추 종료는 약 100여종이라고해요. 산지의 이름을 따서 양양,천안,음성,청양,임실,제천 고추 등이라고해요.

 

고추는 남아메리카 원산으로 아메리카 대륙에서는 오래전부터 재배하였다고해요. 열대에서 온대에 걸쳐 널리 재배하는데 열대지방에서는 여러해살이풀이라고해요. 한국에는 담배와 거의 같은 시기에 들어온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한국인의 식생활에 커다란 영향을 준다고해요.

 

한국에 들어온 내력에는 임진왜란 때 왜군이 조선 사람을 독한 고추로 독살하려고 가져왔으니 이로 인해 오히려 한민족이 고추를 즐기게 되었다는 설이 있다고해요. 하지만 일본의 여러 문헌에는 고추가 임진왜란 때 한국에서 일본으로 전해진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고해요. 또 이재위는 몽우 1850년대 북호에서 들어왔다고 기록되어 있다고해요. 민간에서는 장을 담근 뒤 독 속에 붉은 고추를 집어 넣거나 아들을 낳으면 왼새끼 줄에 붉은 고추와 숯을 걸어 악귀를 쫓았다고해요.   <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이렇게 고추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 되었는데요. 얼리적 아침에 고추 따고 나면 저녁에 또 따야되는 그런...ㅠ.ㅠ 따도따도 끝이 없었지만 알싸하고 매콤한 고추를 앞 마당에서 따와 라면이랑 먹으면 그맛이~~와우!

 

고추 요리로는 고추튀김,고추잡채,꽈리볶음,고추쪄서무침,고추간장조림등 요리할때 색으로 맛으로 하기 위해서 청양고추를 많이 넣거든요. 또, 고기 먹을때 빠질수 없는게 고추잖아요. 이번에 고추가 너무 맛있어서 미인고추 샀더니 매운기가 하나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고추를 고추장에 찍어 먹으니 맛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미인고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미인고추는 아이 어른할것 없이 누구나 쉽게 먹을수 있거든요~맵지 않거든요~~^^

 

 

[ 미인고추 효능 ]

 

 

눈건강에 좋다고해요.

미인고추는 메타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비타민A와 비타민B의 성분과 함께 눈건강에 좋다고해요.

 

탄수화물 억제를 해준다고해요.

미인고추는 한국인의 주식인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 해준다고해요.

 

미인고추효능 노화방지와 치매예방에 좋다고해요.

미인고추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E 성분이 채네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노화방지에 좋고 세포의 산화도 방지해주어 치매예방에도 좋다고해요.

 

혈액순환에 좋다고해요.

미인고추는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관절염 질환 증상을 완화시켜 주고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고해요.

 

당뇨에 좋다고해요.

미인고추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재생하고 촉진시켜 당뇨의 발병을 억제해준다고해요.

 

 

미인고추효능 고혈압에 좋다고해요.

미인고추에는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고추를 섭취해 발생된 펩타이드 물질을 통해 고혈압이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만큼 좋다고해요.

 

피부와 감기예방에 좋다고해요.

미인고추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다고해요.

그래서 피부미용과 감기예방에 좋다고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