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아보카도
아보카도

아보카도 효능 6가지

 

아보카도는 껍질의 색이 녹색에서 약간 검게 변할때 손으로 쥐었을때 조금 탄력성이 느껴지는 것을 고르시면 된다고해요. 손질법은 씨를 따라 칼을 넣어 좌우를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서 씨를 빼낸후, 껍질을 벗기고 원하는 요리에 맞는 크기로 자르면 된다고해요. 보관법은 실내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해요.

 

섭취방법은 생이나 샐러드로 먹으면 좋고 당분 함량이 낮고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 좋다고해요. 

아보카도 오일 먹는법은 튀김이나 볶음이나 구이를 하실때 사용하셔도 되시고 음식에 뿌려 드시는것도 좋다고해요.

 

멕시코 남부 나와틀족의 언어로 고환이라는 말에서 유래된 이름이라고해요. 과일이 달린 모양이 동물의 과환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해요. 영어의 앨리게이터페어는 과일 표피가 악어의 가죽같이 우툴투툴한 배라는 뜻이기도 하구요.

 

멕시코,과테말라,코스타리카,등 중미 지역, 카리브해의 섬나라들,페루 이북의 남미 등이 원산지라고해요. 이들 지역 내에서 변종에 따라 기원지가 조금씩 다른데요, 멕시코 남부에서는 기원전 1만 년 전에 이미 아보카도를 이용한 흔적이 유적지에 남아 있고 오래전에 중남미 지역에서 재배된 것으로 보인다고해요. 아보카도 모양의 물병이 잉카 유적지에서 발견되었다고해요. 서양 문헌에 아보카도가 등장하는 것은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후인 1518년이라고해요. 1750년에 인도네시아에 도입되어 동남아시아의 열대지방으로 전파되었는데요. 1809년 브라질로 도입 되었고 19세기 초에 남아프리카와 호주에도 도입되어 전 세계의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게 되었다고해요.

 

이렇게 아보카도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분들이 섭취하고 계시는데요.

저도 한번 사다 먹은적이 있었는데...너무 익혀서 못먹겠더라구요. 

너무 잘 익혀 먹는게 제일 중요한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오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드시는분들도 효능 알고 드시면 좋으실거예요^^

 

 

 

[ 아보카도 효능 ]

 

 

다이어트에도 좋다고해요.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은 내장의 살들을 제거하는데 좋다고해요.

그래서 살찌는걸 예방해 다이어트에 좋다고해요.

 

항염증 감소에 좋다고해요.

아보카도는 산화스트레스와 염증으로 발전할수 있는 불필요한 지방의 저게에 도움을 주어 염증의 감소를 해준다고해요. 또한, 관절염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통증에도 좋다고해요. 그리고 잇몸염증에도 좋다고해요.

 

아보카도 효능은 피부노화에 좋다고해요.

아보카도에는 비타민E와 케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해요.

그래서 피부노화에 좋다고해요.

 

혈관건강에 좋다고해요.

아보카도에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않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어 혈관건강에 좋다고해요.

 

혈압 조절을 해준다고해요.

아보카도에는 칼륨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관 내 나트륨배출을 돕고 혈관을 탄력있게 만들어주어

혈압조절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아보카도 효능 변비에도 좋다고해요.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소화가 잘 될수 있게 더와 주어

변비에 좋다고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