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딸기 효능과 딸기 보관법

 

딸기 않좋아 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거예여.

저 같은 경우도 정말 너무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딸기 효능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려고해요.

먼저 딸기에 대해 알아볼까요?? ^^

 

잎파리는 길고 비교적 큰 3개읠 잎이 달리고 각 둥글며 가장자리가 톱니 모양이라고해요. 봄에 몇개의 꽃자루가 나와 몇 개에세 십수개의 흰색 꽃이 달리며 꽃잎이 다섯개에 암술과 수술이 노란색이라고해요. 씨방이 발달해 과실이 되는 것이 아닌 꽃턱이 발달해 육질화되고 과실은 포면에 깨와 같이 박히는 수과의 일종이라고해요. 천제 모양은 공 모양과 달걀 모양이나 타원형이며 대개는 붉은색이지만 드물게 흰색 품종도있다고해요.

 

재배종은 원예적으로 육성된 것으로 유럽이나 미국에서 몇종의 야생종과 교배시킨 것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딸기가 재배되기 시작한것은 17세경이라고해요.

 

한국에선 야생종 딸기에는 같은 속의 흰땃딸.기와 땃딸.기등이 있으며 유연종으론 뱀딸.기와 좀딸.기,겨울딸.기,수리딸.기,산딸.기,거지딸.기,복분자딸.기,함경딸.기,장딸.기,검은딸.기,가시딸.기,줄딸.기,섬딸.기,오엽딸.기,단풍딸.기 등이 있다고해요.

 

재배종엔 촉성과 반촉성,노지,억제등의 재배형이 있고 가공용으론 특별히 재배하기도 한다고해요. 촉성재배는 12월부터 수확하는데요. 특수한 품종으 선정해 꽃눈분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고랭지에서 육묘하거나 학랭사로 덭고 육모하기도 한다고해요.

 

대부분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되고 다시 내부에 비닐 터널을 설치해 보온한다고해요. 꽃을 솎아 따 주거나 봉지를 씌워 큰 열매를 따기도 한다고해요. 반촉성재배인 경우엔 겨울엔 그대로 추위에 노출시켜 휴면시키고 이른 봄부터 비닐 터널을 씌워 생육을 축진시켜 준다고해요.

 

 

억제재배에선 꽃봉오리가 늦겨울에 아직 트지 않은 그루를 파서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 초가을에 심어 가을부터 겨울에 걸쳐 수확하고 가공용엔 생식용 품종을 택하기도 하지만 특별히 열매가 작고 과육이 붉어 방향이 좋은 품종을 골라 재배한다고해요.

 

같은 그루에서 매년 수확할수도 있지만 점차 열매가 작아지고 계속해 같은 밭을 쓰게 되어 보통은 어미그루만 남기고 거기서 나오는 기는 줄기를 잘라 묘상에 꽂아 새 묘종을 만들어 가을에 심어 둔다고해요. 하지만, 가공용은 몇년 동안 그래도 두는 일이 많다고해요.

 

재배종은 최근 75년동안 미국이나 일본 등에서 정부 주도하에 개량속도가 가속화 되었는데요. 하지만 현재 재배종 딸기는 소수의 우전형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핵형과 세포질이 다양하지 못해 야생유전형질의 도입에 의한 딸기의 재창출이 시도되고 있다고해요.                                      < 출.처 - 네.이.버.지.식>

 

어릴적엔 봄에만 먹을수 있었는데, 지금은 거의 사시사철 먹을수 있다란 생각이 들어요.

벌써 딸.기를 여러번 사먹었는데 이젠 겨울철 별미가 되버렸네요!

처음 나올땐 엄청 비싸지만, 점점 내려가고 있어요~

다 먹었으니 더 사먹어야죠^^

 

 

 

[ 딸기 효능 ]

 

 

눈 건강에 좋다고해요.

비타민C 성분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보호와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 예방을 해준다고해요.

 

치매 예방에 좋다고해요.

안토시아닌 성분과 피세틴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뇌 기능을 활성화하고 뇌혈류 변화와 염증을 줄여 준다고해요.

또한 알츠하이머 파괴적 염증성 진행을 막아준다고해요.

 

피부 미용에 좋다고해요.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비타민C 성분은 콜라젠의 생성을 촉진한다고해요.

그래서 피부를 검게 만들어 버리는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침착하는 것을 막아 준다고해요.

그리고 안토시아닌 성분은 몸안에 활성산소와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 주름과 노화방지에 좋다고해요.

 

딸기 효능 빈혈에 좋다고해요.

엽산과 철분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태아의 뇌 발달을 도우며 신경관 결손을 막아주어

습관유산이나 다운증후군,저체중아를 방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해요.

그래서 빈혈방지에도 좋다고해요.

 

면역력에 좋다고해요.

비타민C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바이러스나 질병등에 좋다고해요.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호흡기 손상을 막아주어 알레르기 비염을 방지하는데 좋다고해요.

 

항암 예방에 좋다고해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해 콜레스테롤과 당이 흡수되는것을 막아 장안에 유해물질이 쌓이는것을

막아 주어 대장암 예방에 좋다고해요.

또한 피세틴이란 성분이 들어 있어, 유방암과 대장암 전립선암에도 좋다고해요.

 

당뇨 예방에 좋다고해요.

피세틴이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당뇨 완화에 좋으며, 임신성 당뇨를 가지고 있는 임산부에게 좋다고해요.

또한, 적당히 드시면 인슐린의 순간 증가속도를 높이지 안아 당뇨 예방에 좋다고해요.

 

 

혈관건강에 좋다고해요.

펙틴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어 혈액순환을 잘되게 해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에 좋다고해요.

 

고혈압 예방에 좋다고해요.

칼륨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나트륨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 준다고해요.

그래서 혈압순환을 잘 되게 해 혈압을 낮춰준다고해요.

 

 

피로에 좋다고해요.

안토시아닌,비타민C,플라보노이드성분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에 따른 스트레스 물질과 피로 물질을 배출해주어,

스트레스에 의한 피로에 좋다고해요. 

비타민C는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 분비를 막아주어 없애 피로를 없애준다고해요.

 

 

[ 딸기 보관법 ]

 

딸기 보관법은 냉장이나 시원한 곳에 씻지 않고 넣어 두시는게 좋아요.

만약, 겹쳐 있다면, 쉽게 무르기 좋으니 겹치지 않게 나눠 넣어 두시는게 좋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