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

방울토마도 효능에 대해 몰랐던 의미들!

 

방울토마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방울토마토는 쉽게 먹을수 있는 음식중에 하나인데요. 방울토마토를 먹고 난후 냉장보관 하신후 7일정도 보관하시면 된다고해요. 

 

일반토마토와 같이 라틴아메리카 서부 고원지대가 원산지인데요. 높이는 1미터 안팎으로 가지가 많이 나고 흰털이 빽빽이 나있다고해요. 잎은 깃꼴겹잎이고 끝에 깊은 톱니가 나 있는데요. 꽃은 품종에 따라 꽃송이당 10~200개로 편차가 심하다고해요. 노지에서 재배할 경우 보통 5~8월에 노란색 꽃이 피고 꽃이삭 하나에 여러 송이씩 달리고 꽃받침은 바소꼴이라고해요.

 

열매는 7~9월에 익는다고해요. 요즘엔 토마토 색깔이 노란색,빨간색,흑색등 여러색이 나오더라구요. 방울토마토는 노지에서 재배하지만, 요즘엔 주로 하우스에서 재배해 거의 사시사철 먹을수 있을정도예요. 

 

수확은 꽃이 핀뒤 50일 정도 지나 색깔이 붉은색으로 변할때 하고 완전히 익었을때보다는 60&\% 정도 붉은색을 띨때 수확하는 것이 좋다고해요. 당도는 품종에 따라 드라지만, 육종기술의 발달로 인해 일반 토마토보다 훨씬 높다고해요.

 

일반토마토보다 관리가 쉽고 장기적으로 재배할수 있고 오래 보관할수 있다고해요. 병충해에 강한것이 특징이고 여름에는 열개과가 많이 생긴다고해요. 겨울에도 하우스 재배가 가능하고 식용외에 관상용으로 기르기도하는데 추운 지역을 제외하고는 거의 서계 전역에서 재배한다고해요.

 

 

[ 방울토마토 효능 ]

 

 

 

성인병 예방과 변비에 좋다고해요.

방울토마토는 변비와 혈중콜레스테롤 수치가를 낮춰주고 비만을 예방한다고해요. 또한, 혈액순화과 심근경색,뇌졸증 등을 예방해준다고해요.

 

당뇨 예방을 해준다고해요.

방울토마토는 부종이나 신장기능이 나쁠때 좋은 효과를 내준다고해요.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이뇨작용 조절이 되어 혈당이 내려가 당뇨병예방에 좋다고해요.

 

 

방울토마토 효능 피부노화와 골다공증에 좋다고해요.

방울토마토에는 비타민K와 비타민A,비타민B,비타민E란 성분이 들어 있어 노화방지와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해주고 노인성치매와 골다공증등에도 좋다고해요.

 

다이어트에 좋다고해요.

방울토마토는 100g당 16kcal라고해요. 지방연소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다고해요

 

 

이렇게 방울토마토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말 앞 마당에 방울토마토 3그루만 심어도 계속 열려요~끝도 없이요! 큰 토마토도 3그루 심었다가...얼마나 많이 열리고 익어가는지...아침에 따면 저녁에 또 따야 되서 이제는 방울이만 심고 있거든요^^ 따먹는게 소소하게 재미도 있고 맛은...음...^^;; 그냥 뭐...재미로 키우는 거죠^^ ㅎ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