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옥수수
옥수수

면역력에 좋은 초당옥수수 효능 8가지와 옥수수대 효능 6가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옥수수를 사먹었는데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쫀득하고 찰진게 맛있어요~ 간식용으로도 정말 좋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초당옥수수 효능과 옥수수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초당옥수수는 초감미종이라고해요. 일반 옥수수에서 변형된 변이종으로 외국에서는 단옥수수로 묶어 취급하기도 하는데요. 배젖이 적어 건조된 종자 모양이 매우 쭈글하고 납작하거나 길쭉해요. 무게도 단옥수수보다 가벼고 발아율도 70~80%정도 낮구요. 하지만 당분의 함량은 단옥수수가 8~10%인데 초당옥수수는 23~30%로 2~3배 높다고해요. 수확한 뒤 당도를 유지하는 기간도 더 길고 저장력이 뛰어나 단옥수수보다 더 오랜 기간 동안 냉장고에 보관해 놓고 먹을수 있다고해요. 먹을때 질감이 설컹거리고 덜 익은 듯한 느낌이 든다고해요.

 

우리나라에서는 1982년 하니반탐9라는 품종이 수입되어 처음으로 재배된 이래, 1992년 국내 육성 품종으로 초당옥 1호가 개발되었다고해요. 2003년 감미옥 등 3종의 신품종이 개발되었다고도 하구요. 이밖에 칵테일86, 칸벨라90등 수입품종이 있다고해요. 초당옥 1호는 조생종이며 수입종들은 대부분 중생종이라고해요. 재배 작형은 극조기 비닐하우스 이식재배와 터널 이식재배,비닐멀칭 직파재배,보통 직파재배등이 있다고해요.

 

단옥수수는 생식용을 비롯해 통조림과 가공용이나 냉동용으로 모두 이용할수 있다고해요, 하지만 초당옥수수는 너무 달아 통조림으로 가공되지는 않고 생식용과 냉동용으로 이용되며 수확한뒤 바로 이용하는 것이 단맛도 높고 신선도도 좋다고해요. 익혀 먹을때는 물에 삶지 말고 수증기로 쪄야 단맛이 저하 되지 않으며 설탕이나 소금등 첨가물을 넣으면 특유의 맛과 향을 잃게 된다고해요.     < 출처 - 네.이.버.지.식.백.과 >

 

 

[ 초당옥수수 효능 ]

 

 

당뇨 개선에 좋다고해요.

초당옥수수는 섭취후 체내에 흡수가 천천히 되어 혈당이 빠르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 준다고해요.

 

뇌 건강에 좋다고해요.

초당옥수수 씨눈에 레시틴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뇌와 신경조직에 좋다고해요.

 

변비 예방에 좋다고해요.

초당옥수수에는 섬유질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섬유질은 장 활동을 도와주어 변비에 좋고 체중관리에도 좋다고해요.

 

치아 건강에 좋다고해요.

초당옥수수는 베타시토스테롤과 시토스테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구내염과 치주염에 좋다고해요. 그래서 잇몸 질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고해요.

 

초당옥수수 면역력에 좋다고해요.

초당옥수수에는 비타민E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면역력이 떨어진 분들이 드시면 좋다고해요.

 

노화방지에 효능 좋다고해요.

초당옥수수는 비타민E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좋아 노화방지에 좋고 피부를 탄력있게 해준다고해요.

 

혈압관리에 좋다고해요.

초당옥수수는 식물성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혈액 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관리에 좋다고해요.

 

초당옥수수 효능 노폐물 제거와 부종 완화에 좋다고해요.

초당옥수수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데요. 체내에 들어가는 지방산을 변하게 하여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 준다고해요. 또,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준닫고해요. 그래서 몸의 부기가 빠져 부종 완화에 좋다고해요. 

 

 

[ 옥수수대 효능 ]

 

 

 

옥수수대로 구취제거 하는 방법으로는 옥수수를 진하게 달인 물을 양치질하고나서 5~10번정도 가글을 해주면 치통을 줄여 주고 잇몸부실과 입냄새를 제거해준다고해요.

 

전립선 기능 개선을 해준다고해요.

옥수수대에는 베타시토스테롤이란 성분이 남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해 전립선 기능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해요. 또한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해준다고해요.

 

항암치료에 좋다고해요.

옥수수대는 암세포가 스스로 죽게 만드는 자멸기능이 뛰어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 항암에 좋다고해요.

 

옥수수대 효능 치아건강에 좋다고해요.

옥수수대에는 베타시토스테롤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치주염에 좋으며 조골세포를 활성화시켜 치아 치조골 밀도를 높여 준다고해요.

 

염증완화에 좋다고해요.

옥수수대는 베타시코스테롤이란 성분이 항암작용이 뛰어나 염증완화에 좋다고해요. 

 

초당옥수수 효능 다이어트에 좋다고해요.

옥수수대는 붓기감소를 해주고 이뇨작용에 좋아 다이어트에 좋다고해요.

 

탈모에 좋다고해요.

옥수수대는 베타시토스테롤이 성분이 들어 있어 탈모의 원인이 되는 남성호르몬을 조절해주어 탈모에 좋다고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