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자두
자두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은 자두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자두 다 좋아하시죠? 자두는 껍질이 윤기가 나고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게 맛있는데요.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잼이나 젤리,넥타,술 등으로 먹어도 맛있다고해요.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빵이 자두에 부족한 탄수화물 섭취를 보충해 준다하구요. 자두는 보관법으로는 깨끗이 씻어 랩이나 지퍼백에 담아 7일정도 냉장보관 하시면 된다고해요.

자두는 핵과류, 앵두과에 속한다고해요. 낙엽활엽의 작은 교목인 자두나무 열매로 생김새는 복숭아와 비슷한 크기는 약간 작고 신맛이 나는데요. 자주색 복숭아라 하는 의미에서 자도라고 부르다가 오늘날에는 자두가 된 것으로 보이는데 200여종이 있지만 몇가지만 나온다고해요.

동양계자두가 있는데요. 동북아시아 재배중인 자두로 대표적인 품종은 과피가 빨갛고 과육이 노란색인 것과 껍질이 녹색이고 과육이 새빨간 것이 있어요. 모든 품종이 과즙이 많고 새콤달콤하고 날것으로 먹기에 좋다고해요.

유럽계자두는 원산지는 서북아시아로 풍만한 타원형이나 계란형이 많고 껍질은 보라색이라고해요. 과육은 보통 노란색이고 향기가 좋다고해요. 신맛이 강해 날것으로 먹는것보다는 말리거나 잼,젤리,통조림 등으로 가공해서 먹으며 프랑스에서 파이와 같은 과자 재료로 사용되는 품종에 미라벨이라고하는 품종이 있다고해요. 이것은 매실보다는 조금 작고 노란색으로 표피가 거의 투명하다고해요.

미국자두는 대목용으로 사용중이며 원산지는 북미라고해요. 껍질이 빨갛거나 오렌지색으로 과육은 노랗고 즙이 많고 신맛이 강하다고해요.

자두의 품종으로는 대석,후무사,홍로센,홍자두,대왕자두,자봉자두,피자두,솔담,계루시,추희가 있다고해요.
이렇게 자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하지만 저희가 보통 먹는데 3~4가지 정보 인것 같아요. 그중 피자두가 정말 맛있거든요. 자두는 빨갛게 익은것 보다는 약간 붉은빛이 도는 정말 새콤하고 아삭한것 제일 맛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자두 효능과 보관법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생각만해도 셔요~


[ 자두 효능 ]

 

골다공증에 좋다고해요.

자두에는 칼슘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다른 과일에 비해 2배나 높다고해요. 그래서 어르신분들이나 성장기 어린아이에게 좋다고해요.

피부미용에 좋다고해요.

자두에는 비타민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좋다고해요.

자두효능 피로회복에 좋다고해요.

자두는 유기산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성분은 피로회복에 좋으며 신장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이뇨작용과 붓기를 조절해준다고해요.

감기예방에 좋다고해요.

자두에는 비타민C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해요. 그래서 감기예방에 좋다고해요.

심혈관에 예방해주어 좋다고해요.

자두에는 폴리페놀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신체 내부의 활성산소를 변형시켜주는 항산화물질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동맥경화나 심근경색이나 고혈압 예방에 좋다고해요.

 

집중력 향상에 좋다고해요.

자두에는 비타민B6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뇌와 신체와 신경 신호 전달을 도와 신경계 기능이 제대로 유지될수 있게 도와 준다고해요. 또한 트립토판이란 성분이 들어 있어 정상적인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 생성에 영향을 주어 기분 전환과 집중력 향상에 좋다고해요.

자두 효능 눈 건강에 좋다고해요.

자두에는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시력에 좋아 눈 건강에 좋다고해요.

장 활동에 좋다.

자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지방의 체내 흡수를 막아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고해요.



이렇게 자두 효능과 보관법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자두가 좋아도 부작용 있어요~~ 자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거운 분들은 많이 먹지 않는게 좋으니 적당히 드시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