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도라지꽃도라지꽃




면역력 강화에 좋은 도라지효능 6가지


도라지 꽃은 7~8월에 흰색 또는 보라색으로 위나 옆을 향해 핀다고해요. 끝이 펴진 종 모양으로 보이고 지름 4~5센티라고해요. 끝이 5개로 갈라지구요. 꽃받침은 5개로 갈라지고 그 갈래는 바소꼴이라고해요. 수술은 5개, 암술은 1개이고 씨방은 5실이고 암술머리는 5개로 갈라지며 꽃이 피기 전엔 꽃봉오리는 풍선처럼 공기가 들어 있다고해요.


열매는 달걀 모양이고 꽃받침조각이 달린 채로 노랗게 익는다고해요. 종번식은 씨앗으로 잘되지만 보통 2년 이상 묶어야 뿌리 채소로 먹을수 있다고해요. 봄이나 가을에 뿌리를 채취해 날것으로 먹가나 나물로 먹으면 된다고해요. 도라지는 열매 꼬투리채로 채종해 잘 말려서 바수면 까맣고 작은 씨앗을 얻을수 있고 밭에 흩어버린 다음 자라면 속아내기를 해주고 거름을 많이 주어서 기르면 된다고해요.


백도라지는 정말 귀하다고해요. 외딴섬에서 수십년 이상 오래 묵은 산도라지가 발견된다고하는데요.

수입산 도라지는 잔뿌리가 많이 없고 원뿌리도 별러 갈라져 있지 않다고해요. 손질법은 도라지의 지저분한 뿌리를 떼내고 칼로 긁어 껍질을 벗긴뒤 물에 깨끗이 헹구어 낸후 껍질 벗긴 도라지는 잘게 찢어 소금을 뿌리고 주물러 쓴맛을 뺀 뒤 물에 담가 놓으면 된다고해요. 보관법은 껍질을 벗기지 않고 신문지에 싸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10일정도 보관하면 된다고해요. 그래서 도라지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하니 의미들 잘 알아보세요^^




도라지꽃도라지꽃




[ 도라지 효능 ]


알러지 개선에 좋다고해요.

도라지는 히스타민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합성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코와 기관지 부위에서는 각종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항히스타민 제제등을 활용해 증상을 개선해준다고해요.


염증과 통증 완화에 좋다고해요.

도라지에 있는 항염과 항산화성분이 각종 염증성질환의 증상과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해요. 그래서 관절염과 통풍등의 질환에 좋다고해요.


위장질환 개선에 좋다고해요.

플라보노이드와 스테로이드 계열 사포닌과 같은 생리활성 화합물의 작용하고 식이섬유의 일종인 이눌린이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당 개선과 소화기능 증진 장내 미생물 환경 조성에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낸다고해요.




도라지꽃도라지꽃




도라지효능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해요.

도라지는 간과 췌장의 기능을 지원하여 혈당의 처리능력을 상승시키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준다고해요. 나쁜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감소시켜주고 심장기능을 지원하며 혈압을 강하하는 형태로 심장과 관상동맥질환을 예방한다고해요.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해요.

도라지는 항염과 항균,항바이러스,항암,항당뇨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해요. 각종 질환의 치료 및 건강을 위한 약용식품으로서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해요. 그래서 면역력 증진에 좋다고해요.


도라지효능 기관지에 좋다고해요.

도라지에는 사포닌과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인후염과 기관지염을 제거해준다고해요. 또, 폐의 가래를 배출해준다고해요. 유해균과 바이러스 사멸과 억제에도 뛰어나다고해요.

  1. 둥가디디 2020.06.30 15:46 신고

    도라지가 기관지에는 참 좋죠 ㅎ
    도라지청을 환절기 때마다 타먹으면 좋더라구요

  2. 지후니74 2020.07.01 11:25 신고

    산 도라지는 인삼이나 산삼 만큼이나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 글을 보니 더 확신이 갑니다.

  3. 춈덕 2020.07.01 11:55 신고

    도라지무침을 좋아하는데, 역시 좋은 효과가 많으니 더 손이 가게 되는것 같아요

  4. 담덕01 2020.07.01 14:31 신고

    이런 음식의 효능들에 대해서 보다 보면 다 비슷비슷한 거 같아요.
    피부에 소화에, 성인병 예방, 다이어트 효과 등등등 ^^;

  5. 댕댕냥 2020.07.03 15:41 신고

    도라지 좋죠 배랑 같이 갈아서 마시면 효능이 더 좋다고 하네요 리뷰 잘 보고 갑니다.

+ Recent posts